어떠한 업무이던
고객님의 눈높이에 맞추어서
자문하고 상담해드립니다
1-1. 매출 자료 관리
(1) 매출 발생 형태에 대한 질문, 회사의 영업 형태에 대한 이해
(2) 매출 증빙 관리에 관한 설명
매출거래에 대한 증빙으로서 아래 ① ② ③ 항목이 서로 상관 관계가 부합하도록 증빙관리를 하는 것이 증빙관를 잘
하는 것입니다.
① 거래 계약서 등
◎(현장별)도급계약서
◎납품계약서
◎거래명세서
◎견적서
② 매출 세금계산서
③ 대금 입금에 관한 증빙
◎입금표
◎통장상 확인(입금 내역)
◎받을어음 등
1-2. 매입 자료 관리
(1) 매입 발생 형태에 대한 질문, 회사의 경비 발생 구조에 대한 이해
(2) 매입 증빙 관리에 관한 설명
매입거래에 대한 증빙으로서 아래 ① ② ③ 항목이 서로 상관 관계가 부합하도록 증빙관리를 하는 것이 증빙관리를 잘하는 것입니다.
① 거래 계약서 등
◎(현장별)하도급계약서
◎납품계약서
◎거래명세서
◎견적서
② 매입 세금계산서
③ 대금 지급에 관한 증빙
◎입금표
◎통장상 확인, 무통장 입금증,
◎지급어음 등
(3) 원가 Balance에 유의합니다.
(전체적인 원가 Balance가 Unbalance하면 어딘가 잘못된 부분이 있을 것이라는 점에 유의하여, 누락된 증빙 자료가 없는지 ? 중복되거나 잘 못 기록된 증빙 자료가 없는 지 ? 등을 점검해 봅니다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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