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내용 바로가기
여러분의 세무도우미, 세림세무법인의 MANPOWER

일반 법인 설립 지원

home 법인 설립 지원일반 법인 설립 지원일반 법인 설립 기본 절차

일반 법인 설립 기본 절차

  • 01. 사전 상담
    • 법인을 설립하고자 하는 고객과의 초도 상담 실시
    • 기본적인 현황 파악
    • 법인이 수행할 목적 사업 확인, 정관에 등재할 사업 목적 확정 (업태 종목 확정)
    • 임원진 구성 확정
    • 자본금 규모 및 지분율 구성 확정, 주주의 자금 출처에 관한 조언
  • 02. 법인 설립 일람표 작성 및 서류 준비 안내
    • 사전 상담 내용에 따라 구체적인 설립 준비 단계로 법인 설립일람표 작성 절차 진행
    • 법인 설립 등기를 위하여 준비할 서류에 대하여 안내
    •  
    •  
  • 03. 법인 설립 자본금 준비 및 업무 의뢰
    • 설립 등기일까지 자본금 준비에 관한 사항, 잔액 증명서 등 준비 안내
    • 사전에 안내한 설립 준비 서류를 준비하여 법인 설립 업무를 의뢰
  • 04. 등기 신청
    • 법무사에 정해진 등기일에 법인 등기 신청← 법무사
  • 05. 사업자 등록
    • 법인 등기가 완료되면 즉시 사업자등록 신청
    • 임대차 계약서 준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