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급여(Pay Roll) 아웃소싱

  • Ⅰ. 급여(Payroll) 아웃소싱
    1. 급여(Payroll) 아웃소싱 업무 안내
     기업 주변의 모든 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. 이에 부응하여 기업들도 소극적인 자세에서 벗어나 변화하는 환경을 적극적으로 쫓아서 경쟁 환경을 선도하는 적극적인 기업구조가 되어야 생존할 수 있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. 그러기 위하여는 기업의 핵심역량을 강화하여 발걸음은 가볍게 해야 한다는 것이 지상의 과제입니다.

     문제는 기업의 핵심역량의 강화의 방법입니다.
     핵심역량이란 기업내부의 조직구성원들이 보유하고 있는 총체적인 기술ㆍ지식ㆍ문화 등 기업의 핵심을 이루는 능력으로 벤처기업의 필수적 요소입니다. 이를 위해 회사의 인적ㆍ물적 자원을 핵심역량에 집중 투입하여야하고 그 결과 타 업체보다 비교우위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입니다.

     저희 세림세무법인은 경험 많은 다수의 세무사들과 전담 직원으로 구성된 전문인적자원과 다년간의 회사 컨설팅 및 세무업무 대행으로 축적된 KNOW-HOW를 바탕으로, 귀사의 고급 인적자원은 귀사의 고유업무에 핵심역량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기 위하여, 회사에 있어서 보조업무(비핵심업무)인 “급여업무와 4대보험업무를 당 법인에서 대신 수행해드리는 서비스(아웃소싱 서비스)”를 시행하고 있습니다. 현재 다수의 기업들로부터 좋은 관심을 받고 시행 중에 있습니다.

     아직까지 급여업무 및 4대보험업무로 귀사의 중요한 인력을 낭비하셨거나 사업주가 직접 하셨다면 더 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당사로 연락주시면 합리적인 비용으로 업무를 대행해 드리겠습니다.

     만약 귀사에서 그 업무를 수행하고자 한다면, 담당 직원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비 투자가 있어야 할 것이고, 담당 직원의 교체(이동) 시 새로운 담당자에게 관련 업무 지식을 재교육하여야 하는 노력이 부담될 뿐만 아니라, 지속적이고 균일한 업무의 연속성이 보장되기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. 또한 담당 직원들의 인건비 및 퇴직급여 비용은 회사 입장에서는 성과에 비하여 유지비가 과다한 대표적인 비주력분야가 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 그 만큼 회사의 성장에는 부담이 되는 요소가 될 것입니다.
    2. 급여업무 및 4대보험 업무 아웃소싱 필요 이유
    1) 복잡한 업무로 인한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다.
    2) 입사자ㆍ퇴직자에 대한 신속한 4대보험신고와 급여정산 가능
    3) 절약된 시간을 회사의 핵심역량을 위해 투자할 수 있다.
    4) 부실신고 및 미신고로 인한 불이익을 없앨 수 있다.
    5) 세무법인이 제공한 개인별 급여명세서로 급여산출 내역을 쉽게 알 수 있다.
  • Ⅱ. 급여(Payroll) 아웃소싱 업무 내용
    1. 급여(Payroll) 아웃소싱 안내
    • 1) 급여 업무(Payroll)

      (1) 연봉계약서 등에 의하여 개인별 급여내역서 작성
      (2) 개인별 원천세액 및 4대보험 공제액 계산
      (3) 회사 전체의 급여 테이블 작성
      (4) 급여지급 시 직원별 급여이체요청서 작성 업무(은행 지시서)
      (5) 개인별 급여명세서 발송서비스
      (6) 매월 원천세 신고 및 연말정산 업무
      (7) 급여 및 연말정산 관련 회사 관계자 교육(희망하는 경우)

      2) 4대 보험 업무

      (1) 4대 보험 가입 신고 및 자격상실 신고 업무
      (2) 4대 보험 자격변경 신고 업무
      (3) 중도 퇴사자 4대보험 자격상실 신고 업무
      (4) 4대 보험 정산 업무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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