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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규사업자의 세무 업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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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
신규업체 업무안내8(개인-일반)
작성자
관리자
조회수
2533
날짜
2008-12-26
첨부파일
 

1-1. 매출 자료 관리

  (1) 매출 발생 형태에 대한 질문, 회사의 영업 형태에 대한 이해

  (2) 매출 증빙 관리에 관한 설명

     매출거래에 대한 증빙으로서 아래 ① ② ③ 항목이 서로 상관 관계가 부합하도록 증빙관리를 하는 것이 증빙관를 잘 

하는 것입니다.  

     ① 거래 계약서 등

        ◎(현장별)도급계약서

        ◎납품계약서

        ◎거래명세서

        ◎견적서

     ② 매출 세금계산서

     ③ 대금 입금에 관한 증빙

        ◎입금표

        ◎통장상 확인(입금 내역)

        ◎받을어음 등


1-2. 매입 자료 관리

  (1) 매입 발생 형태에 대한 질문, 회사의 경비 발생 구조에 대한 이해

  (2) 매입 증빙 관리에 관한 설명

     매입거래에 대한 증빙으로서 아래 ① ② ③ 항목이 서로 상관 관계가 부합하도록 증빙관리를 하는 것이 증빙관리를 잘하는 것입니다.  

     ① 거래 계약서 등

        ◎(현장별)하도급계약서

        ◎납품계약서

        ◎거래명세서

        ◎견적서

     ② 매입 세금계산서

     ③ 대금 지급에 관한 증빙

        ◎입금표

        ◎통장상 확인, 무통장 입금증, 

        ◎지급어음 등

  (3) 원가 Balance에 유의합니다.

      (전체적인 원가 Balance가 Unbalance하면 어딘가 잘못된 부분이 있을 것이라는 점에 유의하여, 누락된 증빙 자료가 없는지 ? 중복되거나 잘 못 기록된 증빙 자료가 없는 지 ? 등을  점검해 봅니다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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